코치님이 함께 호흡해주셔서 감동받았어요

기본 동작도 혼자 할 때와는 전혀 달랐던 후기

with 문지수 코치

일요일 오전 시간을 활용해서 홈핏 1회 체험을 신청해봤어요.

저는 틀어진 골반과 척추가 문제였고 홈핏 문지수 코치님의 필라테스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코치님이 운동 관련한 노하우가 풍부하셔서 제 몸에 맞춰서 수업해주신다고 하시니 정말 궁금했어요!

1 대 1 수업이 좋은 이유는 코치님이 모든 자세를 하나하나 같이 해주세요. 옆에서 코치님을 따라 배울 수 있으니 더욱 좋았어요. 사실 이 날 필라테스는 처음 해보았어요. 호흡부터 골반 정렬까지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하는 부분이 많더라고요.

만약 필라테스 단체 레슨으로 시작했으면 기본 호흡도 힘들었을 텐데, 본 수업이 들어가기 전 10분 정도 코치님이 호흡에 대해 깊이 알려주셨어요.

누워서 배가 아닌 폐로 숨을 쉬는 법을 연습했어요.

처음이라 정신도 없고 정말 어려웠는데 코치님이 손가락으로 어떤 부분에 지금 힘이 들어가야 하는지 바로 알려주셨어요. 잘못된 자세는 바로 고쳐주셔서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었죠.

코치님께서 케겔 운동도 중요하다고 알려주셔서 꾸준히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출산 후에 요실금에 걸리기 쉬운데, 케겔 운동법으로 미리 대처할 수 있다고 해요.

홈핏 문지수 코치님은 산전/산후 수업도 하시는 코치님이시라 관련된 부분도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본격적으로 하체 근력 운동인 브릿지와 테이블 탑 자세를 시작했어요. 허벅지가 덜덜 떨리면서 정말 힘들었어요. 평소에 근력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아서 힘들었는데 이렇게 20회씩 3세트를 하고 나니 집에서도 땀이 쫙 났어요.

맨 몸 운동을 할 때 많이 안 힘들 줄 알았는데 코치님이 제대로 잡아주시니까 혼자 할 때와는 전혀 다르더라고요. 혼자 할 때는 자세가 엉망이라서 그런지 그렇게 힘들지 않았던 것 같아요 😅

코치님이 필라테스 밴드와 공을 가져오셔서 소도구 동작도 진행할 수 있었어요. 밴드를 통해 말린 어깨를 열어주는 동작을 했는데 이 동작은 어깨 근육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자세는 바르게 하고 갈비뼈를 최대한 모아서 등 뒤를 조여주었어요. 코치님이 1부터 10까지 계속 카운트를 세며 저와 함께 호흡했어요.

코치님이 동작마다 함께 호흡해주시는 부분이 감동이었어요😭

수업이 끝난 줄 알았는데 끝까지 한 동작이라도 더 가르쳐주고 싶은 마음이 느껴져서 정말 감사했어요.

벽에 기대어 평소 하던 자세를 취했고, 바른 자세를 다시 잡는 연습을 했어요. 이렇게 보니 제가 정말 몸이 불균형하고 틀어져 있더라고요. 특히 무릎이 많이 틀어져서 무척 힘들었죠. 앞으로 한쪽으로 다리 꼬는 자세랑 짝 다리는 절대 하지 않으려고요.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습관까지 잡아주시는 코치님께 너무 감사했어요.

홈핏 문지수 코치님과 함께 수업하며 필라테스에 대한 기초를 배울 수 있었고, 평소에 조심해야 하는 동작과 바르게 서고 앉는 습관을 길러야겠다고 다짐했어요.

하나하나 자세를 짚어주시고 신경 써서 수업해주신 예쁜 문지수 코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