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회복 후기
with 이보람 코치
다들 여름이 한창인데 운동들 하셨나요? 저는 아이 둘 낳기 전에는 체력이 나름 괜찮았는데 .. 요즘 체력이 고갈되고 있어요ㅠㅠ
둘째를 낳고 필라테스 끊어서 다니다가 아이가 어리다 보니 매번 나가기도 힘들고 요즘에는 어디 운동센터에 가는 것 자체가 조금은 꺼려지는 시기잖아요. 그렇다 보니 더욱더 운동을 못하고 있었더니 살은 찌고 몸은 망가지고..
더는 안되겠다 싶어서 방문트레이닝 알아보다가 홈핏 1회 체험이 39,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받아볼 수 있어서 저도 당장 받아 보았답니다!
어렸을 때부터 살이 쪄본 적이 없고 늘 그래도 몸매만큼은 자신 있었는데.. 애 둘을 임신했더니 돌이킬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어요. 그래서 안되겠다 싶었죠! 덕분에 집에서 편하게 방문트레이닝 받을 수 있을 것만같아 더 좋았죠.
먼저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신청하고 진행하면서 홈핏에서 제일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코치님 매칭 부분이라고 해요. 아무래도 원하는 스타일이나 그 사람에게 맞는 코치를 매칭해야 만족도도 높잖아요. 신청할 때 이것저것 작성하고 체크해야 할 것이 많더라고요.
나에게 맞는 코치님을 매칭하기 위함이니 꼼꼼하게 작성하는 게 좋답니다. 저는 코치님이 사전에 먼저 연락 와서 어떤 운동을 원하는지 등 원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당일 늦지 않게 방문해 주셔서 상담을 하고 시작했답니다.
먼저 처음에 스트레칭 수준으로 몸을 풀게 도와 주신답니다. 제가 1:1로 운동을 받아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어요. 헬스를 다녀본 적은 없고 필라테스만 했었는데요. 와 선생님이 방문트레이닝 1:1로 진행하니 이렇게 좋은 건지 처음 알았잖아요?
다리 한쪽을 접고 앞으로 숙여야 하는데..자꾸 엉덩이가 들뜨고 너무 힘든거예요ㅠㅠ혼자 했더라면 되는대로 하고 말았을 텐데 코치님이 옆에서 딱 도와주시니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답니다.
소도구도 챙겨오시기 때문에 운동도구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링을 챙겨오셔서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스트레칭도 하면서 몸을 슬슬 푸는데 정말 뭐랄까 개운하면서도 집에서도 이렇게 효과 있는 운동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이 정말 좋았답니다.
와 몸이 이렇게 뻣뻣할 줄이야..정말 오랜만에 운동을 해서 그런지 진짜 온몸이 뻐근한데 코치님이 옆에서 더 잘 잡아주셔서 ….풀어질 수가 없이 타이트하게 운동이 가능하답니다!
제가 두 아이를 임신하고 뱃살이 많이 찌기도 하고…뱃살이 늘어져서 복근 운동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딱 그 부분을 캐치하셔서 방문트레이닝 시켜주셨는데요. 정말 저 자세를 하는데 배가 달달 달달 떨리는 게 운동이 제대로 되는 거 있죠!
힘든 동작이 나올 때마다 자꾸 포기하게 되는데 그때마다 잡아주셔서 이래서 1:1로 관리받는 거구나 제대로 알겠더라고요.
저는 그래도 필라테스를 했던지라 작은 부위까지도 잘 움직여준다고 말씀해 주셔서 괜스레 으쓱한 거 있죠!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고. 이렇게 집으로 오셔서 방문트레이닝 도와주시니 외출하지 않아도 되고 다른 사람들과 같은 공간에서 운동하느라 눈치 보지 않아도 되고 정말 장점이 많았답니다.
1시간 운동이 진행되는데요. 헉헉 고작 30분 하고 지쳐서 운동 끝나고 저만의 스트레칭 방법으로 몸도 풀었는데 중간중간 몸 풀어주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해 주셨답니다.
제가 척추가 많이 휘어져서 자세들이 조금씩 틀어지는 부분이 많았는데요. 그럴 때마다 잡아주셔서 올바른 자세를 잡으면서 1시간 동안 운동할 수 있었답니다.
거꾸로 서기 동작도 좋다고 한 번 해보라고 도와주신다고 해주셨는데요. 태어나서 처음으로 해본 동작이었는데 와.. 코치님이 도와주시니 가능하더라고요? 혈액순환도 되고 너무 좋았어요!
방문트레이닝 괜찮을까 걱정했지만 정말 만족도가 높은 홈핏이었어요. 요즘 시기에는 헬스장에 가서 모르는 사람들과 한 공간에서 운동하는 것 자체가 꺼려지는데요. 그런 걱정 없이 내 집에서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1:1로 케어를 받는 것 자체가 정말 운동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코치님들이 요즘에는 손소독제 사용은 물론이고 마스크 착용까지 잘 하고 있으니 걱정 없이 집에서 운동해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