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코치님과 편하게 필라테스 1회 체험 수업했어요!

집에서 편하게, 그리고 올바른 홈트레이닝 후기

with 장애란 코치

저는 평소에 어깨와 척추 통증이 심한 편이었어요. 운동을 하고 싶어도 집 근처에는 척추 교정 센터가 없어서, 운동을 할 수도 없었죠.

그래서 방문 필라테스 업체를 알아 보다가, 홈핏을 알게 되었어요. 홈핏 동탄시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장애란 코치님’과 매칭이 되었고, 코치님과 함께 1회 첫 레슨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코치님이 여성분이라서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릴 수 있었어요. 코치님께서는 수업 전에 먼저 홈핏 노트로 그날의 컨디션을 체크해주셨어요. 하루 동안 어떤 식사를 했는지, 평소에는 어떤 운동을 즐겨 하는지, 통증을 느끼는 부위 등 정말 꼼꼼하게 체크해주셨어요.

“(코치님) 평소 여기가 아프지 않았어요?”
”(나) 아팠어요. 많이 아플 땐 일주일에 한번 마사지 받으러 다녔어요 🤕 ”
”(코치님) 마사지로 풀릴게 아니에요. 자세 교정이 시급해요!”

좀 더 디테일한 자세 분석을 위해 등 쪽 날개뼈에 스티커를 붙이고 사진 촬영을 해주셨어요. 그리고 좌우 위치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주셨죠. 저는 생각보다 거북목도 심하고 어깨가 안으로 말려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자세 교정과 운동이 시급한 상태였어요.

본 운동 동작이 들어가기 전에 코치님께서는 바르게 앉는 자세부터 눕는 법, 필라테스 호흡법을 제대로 가르쳐주셨어요. 평소에 무심코 하던 자세를 바르게 만들려고 하니까 생각보다 정말 힘들었어요. 하지만 제대로 배우고 나면, 다른 동작들도 바른 자세로 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요즘 홈트하면서도 코치님께 배운 호흡법으로 운동하고 있어요.

시원하게 목 스트레칭으로 중간중간 근막 이완도 할 수 있었어요. 긴장된 채 굳어 버린 어깨가 사르르 풀리는 느낌이었죠.

하지만 본 운동은 이제 시작이었답니다..

코치님께서 수업을 위해 직접 보수를 준비해오셨어요. 보수는 유산소 운동은 물론 보수 위에서 균형 감각도 기를 수 있는 유용한 소도구랍니다.

코치님은 보수 위에서 스쿼트 동작을 하는 동작으로 땀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코치님께서 가지고 오신 폼롤러를 활용하여 허리와 하체 근막을 풀어주었어요. 집에 있는 폼롤러도 사용 방법을 잘 몰라서 폼롤러를 활용하기 힘들었는데, 코치님께서 다양한 동작을 알려 주셨어요!

정말 힘들었던 복근 코어 운동도 코치님께서 가져오신 볼과 함께 진행되었어요. 복근 운동도 정말 힘들었지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동작을 진행하기 때문에 몇 배로 더욱 힘들었어요.

단체 레슨에서는 모든 회원을 봐주기 정말 힘든데, 잘못된 동작을 하면 코치님께서 바로 잡아 주시기 때문에 제대로 운동할 수 있었어요.

탄력 밴드를 활용해서 가장 시원하고 행복했던 다리 스트레칭 동작을 진행했어요. 이때 코치님께 배운 골반 이완 동작을 활용해서 매일 저녁마다 풀어주고 있어요.

골반이 안 뜨도록 코치님이 계속 잡아주기 때문에 평소보다 다리를 더 쭉 뻗어서 스트레칭할 수 있었어요!

허리와 어깨 통증 있으신 분들은 이 동작 꼭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이완되는 몸이 신세계처럼 느껴질 정도였어요. 마사지 60분 받은 게 저리 가라 할 정도로 시원함을 느꼈답니다.

폼롤러가 이렇게 사용되다니, 역시 코치님의 개인 레슨을 받으니 몰랐던 운동 동작도 새롭게 배울 수 있었어요.

1시간이 넘게 모든 운동이 끝나고 마지막으로 사진을 보면서 자세 체크를 한 번 더 해주셨던 꼼꼼한 장애란 코치님. 방문할 때마다 몸이 얼마나 건강해졌는지, 자세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알 수 있어서 더욱 빠르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수업 구성이 만족스러웠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역시나 홈핏 코치님이었어요. 탄탄한 수업 구성부터 한 동작씩 모두 케어해주셨던 코치님의 수업때문에 방문트레이닝에 대해 더욱 신뢰할 수 있었어요.

집에서 편하게, 그리고 올바른 홈트레이닝을 배우고 싶다면 홈핏을 추천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