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님도 땀범벅 열정 후기
with 김황래 코치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한지도 시간이 꽤 지났는데, 몸이 좀처럼 두각이 나타나지 않았어요. 사실 헬스장에서 PT를 받는 건 가격 부담이 큰 게 1순위였고, 어떤 코치에게 배워야 하는지 정하는 것도 힘들었죠.
그러다가 홈핏을 알게 되었답니다. 집 또는 내가 원하는 곳으로 코치님이 찾아와 운동을 도와주는 방문 PT였어요. 저는 웨이트 전문 트레이너인 홈핏 김황래 코치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했어요.
코치님과 미리 카톡으로 시간과 복장 규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약속된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셨습니다. 전문 코치님답게 몸이 굉장히 좋으셨고, 프로페셔널함이 느껴졌어요👏🏻 그러면서도 굉장히 친근한 이미지였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운동에 대해 체험노트를 작성했어요.
홈핏은 같은 성별의 코치님으로 배정받는 것이 매뉴얼화되어 있었습니다. 필라테스도 해보고 싶었는데 남자 필라테스 코치님도 계신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무릎과 허리에 통증이 있어서 그 부분을 말씀드렸어요. 코치님께서 통증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해주셨고 전체적인 체형을 점검해주셨어요.
바로 본 동작으로 들어가지 않고 ‘하이퍼 볼트’라는 처음 보는 마사지 기구로 근막을 풀어주셨어요. 가실 때 여쭤보니 50만 원 상당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
바로 근력 운동에 들어갈 줄 알았는데 처음에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죠. 코치님께서 내가 어떤 커리큘럼으로 수업하면 좋은지 분석하고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셨어요.
굉장히 꼼꼼하고 디테일한 모습들을 보여주셨죠.
코치님께서 제 운동 목적을 충분하게 여쭤보셨어요. 저는 몸을 키우고 싶다고 말씀드렸고, 몸을 키우기 위해서는 하체 운동이 필요하다고 알려주셨죠. 본 운동으로는 런지와 스쿼트에 대한 자세부터 시작했어요.
제대로 자세를 배우니 운동 효과는 물론 부상을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헬스장에서도 제대로 데드리프트를 배워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자세가 어려웠어요. 코치님께서 바로 뒤에 있는 소파를 보조기구로 삼아 수월하게 자세를 가르쳐주셨어요.
원래 집에서 가지고 있던 홈트 도구인 딥스를 활용한 푸쉬업 동작도 배울 수 있었죠. 가지고 있는 운동 도구를 활용한 홈트레이닝 동작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김황래 코치님께서 정말 열성적으로 알려주셔서 얼굴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셔서 중간에는 창문까지 열었답니다. 운동을 하는 나도 땀이 안 나는데 민망함과 동시에 더욱 열심히 했어요 😭
마지막으로 오늘 진행한 운동에 대한 리뷰 시간을 가지고, 체험 노트에 운동명에 대해 자세하게 적어주셨죠. 하체운동 필수라는 따끔, 아니 달콤한 조언을 해주셨어요.
PT를 받는 시간외에 평소 나의 생활습관도 중요하지만, 어떤 코치를 만나느냐에 따라 내 몸과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느꼈어요. 코치님과 한 팀으로 지속해서 PT를 받는다면, 확실한 변화를 느낄 수 있겠다고 생각했죠.
결론적으로 너무나도 괜찮았던 홈핏 PT였습니다 🙂